담넌 싸두악 수상시상을 둘러보고 매클렁의 위험한 시장으로 가보기로
현지인들에게 물어 손짓으로 가르키는 버스를 타고 간다. 영어 철자로는 매클렁인데
발음하는걸 들으면 "메콩"이라고 들린다.

차장에게도 매콩으로 간다고 하니 뭐라고 하는데 서로 의사소통이 원활하지는 않지만
메콩가면 내려달라고 손짓 발짓으로...ㅋㅋㅋ

버스에 내려서 큰 약도를 보니 철길이 그려저있으니 위험한 시장이란걸 유추할 수 있다.
그리 멀지 않으니 걸어서도 OK

철길을 만나면 왼쪽으로는 역사가 있고 오른쪽으로 철길을 따라가면 좌판이 펼처저 있어
위험한 시장임을 알 수 있다.  한국 TV에도 소개된 적이 있다고 한다.

철길 주위로 가게가 빼곡히 있고 그 앞으로 좌판을 펴서 물건을 내어 놓았다.

실제로 현지인들이 장을 보는 시장이다.
하루에 서너번 기차가 다니기 때문에 기차가 올때는 좌판을 것고
차양도 접고 지나가면 다시 시장이 열린다.

각종 식료품과 군것질 등 을 팔고있다.

생선, 고기 등 현지인의 주식을 팔고 있어서 담넌 싸두악처럼 관광객용 시장이 아니라
살아있는 시장이다.

할머니 따라나온 손자도 군것질하나 얻어서 할머니 손 잡고 따라다니는 살아있는 시장 ㅋㅋ

시장 자체는 그리 크지는 않다.

암파와 수상시장이 오후에 열리기 때문에 시간이 많기 때문에
기차가 지나가는걸 보려고 역사의 벤치에서 기다리면서...

역사내 한쪽 옆으로 국수를 팔기도 하고 커피도 팔기에
시원한 아이스커피를 시키니 믹스가 아니고 그자리에서 원두 간걸로
커피를 내려서 얼음을 가득 채운 잔에 채워준다. ㅋㅋ  단돈 20밧 (약 700원)

역사에서 쉬면서 어르면 놀던 아기를 시장에서 다시 만나서 한장
눈이 똥그랗고 커서 무척 귀여웠던 아기

기차시간까지 2-3시간이 남아서 한참을 기다리며 할이 없이 왔다 갔다 하기도
2시45분경 기차가 들어와서 3시 30분경 다시 나가는걸로 기억하는데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가물 가물하다.

대충 시간이 되어가면 큰 판매대는 정리를 대충하고 준비를 하고
어디선가 땡땡 소리가 들리니 부산하게 차양도 접고 물건들도 들여 놓는다.
기차가 지나가는건 금방이니 차양을 접고는 그냥 기차가 지나가기를 기다린다.

낮게 깔아놓은 물건을 치고 지나갈것 같은데
하루 이틀 겪은게 아닌지 상인들이 열차의 높이를 알아서 거기에 맞추어 키가 큰것은 치우고
낮은것은 그냥 나두는것 같다.  ㅋㅋ

기차가 지나가는 시간은 눈깜빡할 사이에...

기차가 지나가고 나면 시자은 금새 원상회복된다.

기차가 종착역인지 철로는 막혀있어 도착한 기차가 다시 돌아 나간다.
승객은 아주 많지는 않은듯...

이제 담넌 싸두악 수상시장과는 다르게 현지인들 위주의 수상시장인 암파와를 가는데
물어 물어 썽태우를 타고 도착해서 주위를 돌아보는데 이상하게 조용하다. ㅠㅠ
관광안내소에 들어가서 물어보니 금, 토, 일 저녁에만 열린다고 한다.  헉...
혼자 배낭여행으로 오면 이동시 시간이 걸리기에 담넌싸두악 수상시장, 위험한 시장, 암파와 수상시장을 코스로 했고
사실 담넌 싸두악 시장보다는 암파와 수상시장을 더 기대하고 온것인데 ㅠㅠ

다음에 기회가 있으면 다시 암파와라도 주말에 오게 되기를...

2010년 12월 1일 (수)